카테고리 없음 / / 2023. 6. 3. 22:45

WATERBOMB! 워터밤 n회차의 코디 복장 추천, 준비물, 꿀팁

반응형

국내 대표 여름 축제로 자리 잡고 해외로도 진출한 워터밤! 올해 워터밤이 이번달 23일 서울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워터밤 n회차로서 어떤 옷을 어떻게 입고 가는 게 좋을지,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꿀팁을 대방출하도록 하겠습니다.
 

 

워터밤 2023

워터밤은 관객들끼리 물총 싸움을 하면서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즐기는 페스티벌입니다. 여름의 더위를 날려버리고 물총 싸움으로 스트레스도 함께 날려버릴 수 있어 인기가 날로 더해지고 있습니다. 올해 역시 엄청난 라인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라인업은 행사 직전까지 업데이트되므로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페이지 이동 후 해당 지역명을 클릭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워터밤 복장, 준비물 

워터밤
사진 출처 : 워터밤 공식 홈페이지

워터밤은 그냥 온몸이 다 젖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젖어도 상관없는 옷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청반바지는 젖으면 무게감이 있기 때문에 고생하실 수 있습니다. 여자분들은 비치웨어나 래쉬가드, 워터레깅스를 입으시기도 하고, 그냥 편안한 복장을 착용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남자분들은 편한 나시, 반팔, 반바지를 입으시는 분들이 많고 상의를 탈의하시기도 합니다. 
 
몸이 젖은 채로 해가 지고 나면 춥기 때문에 얇은 겉옷을 걸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무대와 떨어진 한편에 난로가 마련되어 있으니 추울 때는 잠시 나와서 몸을 녹이시면 됩니다. 코스프레 의상을 입고 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별한 복장을 입어볼 수 있는 몇 안 되는 기회를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신발 역시 젖어도 상관이 없는 소재의 샌들을 준비해야 합니다. 하지만 뒤축이 없는 슬리퍼나 쪼리를 신으면 바닥이 온통 물이다 보니 미끄러지거나 인파 속에 신발 한 짝을 잃어버리는 불상사도 생길 수 있습니다. 
 
머리도 다 젖을 수밖에 없는데, 밤에는 머리가 시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모자를 쓰거나 젖기 전에 머리를 미리 묶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물총은 현장구매도 가능하지만 굉장히 비쌉니다. 미리 인터넷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주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 용량이 클수록 물을 뜨러 가는 횟수가 줄어서 편하지만 아주 무거울 수 있으니 적당한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 제가 생각하는 필수템은 고글과 방수팩 또는 가방입니다. 고글을 안 쓰시는 분들도 많은데, 물총싸움을 격하게 하다 보면 얼굴에 물을 맞는 경우가 잦습니다. 눈에 물이 들어가면 일단 따갑고 아프고, 불쾌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인터넷에서 저렴한 패션 고글을 사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방수가방도 입장 시 필요한 신분증, 핸드폰 등 간단한 소지품을 넣을 수 있는 작은 제품을 사서 메고 가면 편하게 페스티벌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워터밤 입장 방법과 꿀팁

워터밤
사진 출처 : 워터밤 공식 홈페이지

워터밤 입장권은 실물 티켓 없이 QR코드로 진행하며 입장 시 성인 여부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행사 10일 전부터 순차적으로 예약자 휴대전화 번호로 QR코드 발급 링크가 발송됩니다. 발급 기간 내에 예약자 성명, 연락처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여러 명의 티켓을 한 명이 예약했다면 예매자가 대표로 QR코드를 보여주고, 입장하는 분들 모두 신분증을 제시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예매자와 별도로 입장하시게 되면 QR코드 링크를 전달받으시고 본인 신분증과 구매자 신분증 사본을 함께 제시하셔야 합니다. 
 
QR코드와 신분증 확인이 끝나면 진행 스태프분들이 입장밴드를 손목에 채워주십니다. 한번 입장밴드를 착용하고 나면 재입장이 불가하니, 반드시 입장 전 모든 용무를 끝내셔야 합니다. 입장밴드와 함께 선택하신 팀의 타월을 지급받습니다. 사실상 팀은 타월 색 이외에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타월은 스포츠 타월 사이즈로, 여성분들은 머리에 두르시거나 패션아이템으로 활용하시기도 하는데, 격하게 페스티벌을 즐기다 보면 짐이 되는 경향이 있어 저는 입장 시에 받지 않겠다고 말씀드리는 편입니다. 
 
간단한 짐 검사도 하는데, 물을 포함하여 모든 식음료가 반입 금지입니다. 또한 30cm * 30cm 이상의 가방은 반입이 불가하며, 호루라기, 확성기, 스프레이, 돗자리 등도 반입 금지 항목입니다. 입장 밴드를 받고 나면 재입장이 불가하므로 물품보관소와 탈의실을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입장 전에 미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최대한 축제에 바로 들어갈 수 있는 복장으로 최소한의 짐을 가져오시는 게 좋습니다. 지금은 이미 매진이겠지만 가까운 곳에 숙소를 잡아놓으시는 것이 사실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차를 갖고 오시면 종합운동장에 주차하기 위해서는 많은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굉장한 줄을 서야하고, 진입한 후에도 주차 공간이 있을지 알 수 없습니다. 차를 가져오신다면 주변의 유료 주차장을 찾아 돈으로 시간을 아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화장실도 줄이 길기 때문에 저는 음료는 많이 먹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식음료 부스는 현장 결제, 온라인 카드 결제가 가능하지만 현금으로는 결제할 수 없습니다. 작년까지는 퀸즈스마일 어플을 통해 수령 시간을 지정하고 결제할 수 있었는데요, 올해도 같은 방식을 활용할지는 추가 공지를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공연은 보통 가수 → 디제이 → 가수 → 디제이 순으로 반복됩니다. 자세한 타임라인은 페스티벌 직전에 발표되는데, 타임라인에 표시되는 워터밤 타임(WATERBOMB TIME)에는 무대에서 강한 물줄기가 분사됩니다. 진짜 워터밤 물폭탄을 맞고 싶다면 앞쪽으로 가셔서 즐기시기 바랍니다. 
 
 

워터밤 유의사항

공연 중 아티스트 얼굴을 쏘는 일부 관객들 때문에 논란이 된 적이 있습니다. 얼굴을 쏘면 앞을 보기가 어려워 공연이 어렵고 부상의 위험이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연 당일 60mm 이하의 비가 오면 그대로 공연이 진행되지만, 만약 공연이 취소될 경우 공연일 오전 8시와 11시에 발표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올 여름 상당한 폭염이 온다고 하니 워터밤 축제에서 시원한 피서를 즐기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